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파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by todghkf 2022. 4. 18.

대파-깨끗히-손질된-사진
대파 보관하는 방법

 

 

오늘은 쉽게 물러지는 대파의 6개월도 거뜬한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대파는 보통 마트에서 구입할 때 한단을 사자니 너무 많고 소분되어있는 대파를 구매하자니 너무 비싼 걸 알 수 있다. 그러느니 그냥 한단을 구입하는 게 나을 정도다. 구입한 후 손질 후 용도에 맞게 냉장실, 냉동실로 각각 보관하곤 하는데, 빨리 안 먹으면 냉장실 대파는 물러져버릴 때가 많고 그렇다고 냉동실 대파는 녹았을 때 흐물거려 맛이 없어질 때가 있다. 이래저래 고민인 대파 보관법. 오늘은 대파 냉동실에 오래 보관해도 절대 뭉치지 않고 보관기간도 길게 늘여주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대파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2가지

 

 

  • 냉동실에 대파 보관하기

 

보통 대파를 구입하면 빨리 먹을 용 도는 냉장실에 그리고 오래 먹을 용도는 냉동실에 보관을 하곤 한다. 특히 잘라서 손질 후 냉동 보관하면 대파끼리 뭉쳐있어서 사용하기 불편할 때가 많다. 

 

 

1. 구입해온 대파를 깨끗히 세척한다.

 

2. 대파의 줄기부분(흰부분)을 적당한 크기로 송송 썰어준다.

 

여기서 팁 | 줄기와 잎을 구분해서 보관하면 보관기간을 늘릴 수 있다!

 

3. 썰어준 대파는 지퍼팩에 담아준다.

 

4. 올리브오일을 준비한다.

 

5. 대파를 담아둔 지퍼팩에 대파들이 살짝 코팅될 정도만 올리브 오일을 뿌려준다. (소량)

 

6. 올리브오일이 골고루 묻을 수 있게 지퍼팩을 흔들어준다. (대파의 기름 코팅)

 

7.  지퍼팩에 공기를 최대한 빼서 밀봉한 후 냉동실에 보관하면 절대로 뭉치치 않는 대파 보관 끝!

 

여기서 팁 | 직접 해보니 대파가 뭉치지 않고 사용하기 편리했다. 추천!

 

 

 

  • 건조해서 대파 보관하기

 

1. 대파를 깨끗하게 세척한다.

 

2. 줄기와 잎 부분은 적당하게 송송 썰어준다.

 

3. 썰어준 대파를 찬물에 담가준다.

 

여기서 팁 | 대파를 물에 담가놓는 이유는? 대파의 매운맛과 진액을 빼기 위해서!

 

4. 키친타월을 넓게 깔아준다.

 

5. 30분이 지나서 대파를 키친타월 위로 건져낸 후, 물기를 닦아준다.

 

6. 물기를 제거한 대파는 넓은 쟁반에 최대한 겹치지 않게 넓게 펴 담아준다.

 

7.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 2~3일 정도 바짝 말려준다.(수분이 빠지면서 대파의 영양소가 응축!)

 

여기서 팁 |  집에 채반이 있다면 공기가 더 잘 통해서 대파가 더 잘 건조된다!

 

8. 바짝 말린 대파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면 6개월 이상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대파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특히 건조대 파는 직접 사용해보니 활용도가 많아 무척 편리했다. 냉동보관도 건조 보관도 많은 양의 대파를 오랫동안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니 집에서 꼭 해보시길 추천한다. 강추!

반응형

댓글